직구관련 목록통관시 통관고유번호 기재 유무관련 사항

by 관리자 posted Jul 1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한신글로벌 입니다.

 

직구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낼 경우 인천공항 혹은 인천항에서 목록통관(150달러 미만, 같은물건 두개 미만)으로 관/부가가치세를 면제 받고 국내반입 및 목적지 배송이 이루어 집니다.

 

이 경우 세관에서는 실제 구매자의 통관고유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숫자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의 취지는 직구 본래의 성격으로 일반 고객이 직구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구매를 할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므로 직구로 들어 온 제품이 재판매나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되지 않도록 관리를 하고자 함이며 세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관고유번호 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통관고유번호라는 제도의 시행은 본래 금년 7월 1일을 기점으로 의무사항으로 공지가 되었으나 다시 두달이 연기되어 금년 9월 1일부터 의무시행되는 것으로 공지가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수입 목록통관(간이통관)시 실제수입자의 핸드폰 번호를 의무적으로 세관에 제공하고 있으므로 통관고유번호에 상관없이 지금도 세관에 의해 관리가 되고 있으므로 실질적인 이득이 없이 직구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자 하는 개인에게 어려움만 가중시기키는 제도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저희 한신글로벌에서는 이 제도가 사장될 것을 예상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까지는 9월 1일을 기점으로 정식 시행에 들어간다고하오니 이에 대한 준비는 하셔야 할 것으로 말씀을 올립니다.

 

이상으로 현재 직구관련 수입통관시 통관고유번호 제공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신글로벌 올림